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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4년제 대학생 취업준비 실태 및 기업인식 조사를 발표했다.◇2021 취준생 희망 신입 연봉 4165만원, 지난해 대비 약 250만원 상승취업준비생에게 신입사원 희망 연봉 금액을 물었을 때 평균 금액은 4165만원으로 지난해(3896만원)보다 약 250만원 정도 높게 나타났다. 전공별로는 자연·공학 계열의 희망 연봉이 4470만원으로 인문·상경 계열(3800만원)보다 높았다. 한편 최소한 보장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신입사원의 연봉은 평균 3473만원으로 희망 연봉보다 692만원 적은 차이를 보였다.◇취준생 절
2021.06.0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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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헤어케어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헤어케어 부문'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만 20세 이상 40세 미만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닥터그루트 ▲케라시스 ▲이니스프리 ▲엘라스틴 ▲헤드앤숄더 ▲TS ▲미장셴 ▲도브 ▲러쉬 ▲려 (브랜드 득표율 순) 1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코로나19'(신종 코로나 비아러스 감염증) 장기화에 따라 외출이 줄어들면서, 스스로 피부와 헤어 관리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났다. 이른 바 '홈케어'라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그래서 업계는 기존의 생활 필수품인 샴푸와 더불어 탈모방지케어
2020.11.2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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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말부터 찾아온 이른 추위로 아웃도어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하던 패션 경기가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현재 추세로 보아 아웃도어를 비롯한 패딩 재킷 수요가 순조로울 것으로 분석했다.특히, 가성비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탁월한 보온성과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가진 '플리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로 인해,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상품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의 아웃도어 선택을 돕기 위해 아웃도어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 17일에 진행됐다. 2020 소비자 평가
2020.11.2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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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샘 공부가 한창인 시험기간에 학교 도서관을 가거나 독서실, 스터디카페를 둘러보면 커피만큼이나 많이 보이는 음료가 에너지드링크이다. 실제로 졸음을 이겨내기 위해 에너지드링크를 마시는 광경이 이제는 낯설지가 않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이 지난 2017년에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대의 91.2%, 30대의 92.4%가 에너지드링크를 마셔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들의 음용 이유는 대부분이 학업이나 취업준비, 업무 등을 위해 잠을 줄이기 위해서였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에너지드링크가 그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예전에는 맛이 없어도 어쩔 수 없이 먹던 ‘약’에서 잠도 쫓고 기분도 전환할 수 있는 ‘드링크’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에너지
2020.11.24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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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선했던 가을이 금세 지나가고, 이제는 추위에 몸을 웅크리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겨울이 되면 건조한 날씨 탓에 보습이 매우 중요해지는데, 이를 위해서는 수분크림 사용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소비자평가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수분크림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수분크림 부문'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만 14세 이상 5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더페이스샵 ▲마몽드 ▲비오템 ▲설화수 ▲아벤느 ▲오휘 ▲키엘 ▲피지오겔 ▲한율 ▲헤라 (브랜드 ㄱㄴㄷ순) 1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 그룹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서
2020.10.2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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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는 '2020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스포츠웨어 부문을 발표했다. 본 조사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에는 2~30대 100명(복수응답 허용)이 참여하였다. 조사결과 2020 소비자평가 스포츠웨어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아디다스▲나이키 ▲뉴발란스 ▲휠라 ▲푸마 ▲컨버스 ▲노스페이스 ▲리복 ▲데상트 ▲언더아머가 이름을 올렸다.가장 선호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아디다스와 나이키가 1, 2위를 차지하였다. 이 두 브랜드를 2020 소비 트렌드와 관련지어 눈여겨 볼 점은, 최근 의류업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슬럼프에 빠졌음에도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회복세를 보이며 온라인 매
2020.10.2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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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다시 찬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를 하러 가는 사람도 부쩍 늘었고, 트랜치코트나 가디건 등 자기만의 개성을 뽐내기에도 좋은 기온이다. 그러나 기온이 점점 내려갈수록, 건조한 피부에 대한 고민 역시 깊어진다. 매우 큰 일교차로 인해 가을은 피부가 가장 힘들어하는 계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 그중 하나가 아마 보습력이 좋은 수분크림의 구매일 것이다. 시장에는 이를 인지하여 소비자들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줄 다양한 수분크림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제품의 다양성은 소비자들의 결정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인플루언서나 상점 직원들의 추천 역시 혼란을 가중할 뿐이다.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수분크림
2020.10.2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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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소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소비자 사이에서는 비대면 소비, 즉 언택트 소비가 빠르게 일상화되면서 이커머스 쇼핑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었다. 이와 동시에 택배 물량도 급격히 증가했으며, 올 상반기 한국의 택배 물량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최근에는 추석까지 겹치며 물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상황이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의 택배 브랜드 선택을 돕기 위해 택배 브랜드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10월 13일 진행됐다. 2020년 소비자평가 택배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로는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 한진택배
2020.10.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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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에서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늘어난 것은 이제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이러한 상승세는 쇼핑 트랜드를 기존에 비해 현저히 빠른 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무료배송, 총알배송이 없는 온라인 쇼핑을 상상하기도 힘들 것이다. 그만큼 온라인 쇼핑은 더 빨라졌고, 더 만족스러워졌다. 그렇다면 패션 쇼핑몰은 어떤 상황일까? 사실 온라인 패션 쇼핑몰은 이전부터 꾸준히 사용되어왔다. 그리고 무신사나 지그재그와 같은 플랫폼형 쇼핑몰 역시 이미 인기를 얻고 있었다. 그러나 이들 역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꾸준히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데이터를 탑재하고, 배송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만족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그 결과 온라인 쇼핑을 가장 선호하는 세대인 밀레
2020.10.1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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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외식이 쉽지 않은 요즘, 요식업계에도 타격이 크다. 매장을 중심으로 운영해왔던 브랜드들은 폐점과 매각의 수순을 밟고 있는 반면, 일찍이 언택트 서비스를 구축해 온 브랜드들은 오히려 위기를 기회 삼아 매출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피자 브랜드에도 적용되고 있다.이에 소비자 평가는 피자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9월 17일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치킨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로는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피자알볼로 ▲피자헛 ▲7번가 피자 ▲피자마루 ▲피자스쿨 ▲파파존스 ▲반올림 피자샵 ▲피자나라 치킨공주
2020.09.23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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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개인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그 중, 물티슈는 세균을 빠르고 간편하게 제거해주는 소독 용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물티슈 시장 성장률은 지난 2017년 14.3%를 기록했지만, 환경문제, 신생아 급감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4.5%로 대폭 둔화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부터 물티슈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성장 정체기에 있던 물티슈 시장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의 물티슈 선택을 돕기 위해 물티슈 브랜드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9월 16일 진행됐다. 2020년 소비자평가 물티슈 부문 밀레니얼 1
2020.09.2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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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라면은 대한민국 국민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식품이다. 바쁠 때 간단하게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음식이자, 야식으로도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에 의해 집콕족이 늘어나자, 꾸준히 늘어나던 라면 판매에서의 컵라면 매출 비중이 지난 하반기 대비 3% 가량 줄어들었다. 이는 집에서 봉지라면을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국인의 컵라면 소비가 이대로 하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관측하기는 어렵다.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또 이러한 니즈에 맞춰 다양한 컵라면 제품 역시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 평가는 컵라면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2020.09.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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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패션이란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을 일컫는 말이다. 국내에서는 힙합 음악의 성장과 맞물려 자유로움을 나타내는 스타일로 자리잡았으며, 최근에는 'MZ세대'가 주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MZ세대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아우르는 세대를 말한다. 이 세대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얻으며 스마트한 소비를 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에서 본인이 직접 컨텐츠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이처럼 빠르게 정보를 얻으며 유행에 뒤처지지 않는 점, 직접 컨텐츠를 공급하며 개성을 표출하는 점 등이 MZ세대의 특징이며, 이것이 스트리트 패션의 성장을 더욱 촉진시
2020.09.1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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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이 계속되고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며 땀과 분비물로 인해 냄새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밖에 서있기만 해도 땀이 흐르고 실내에서는 에어컨에 의한 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두려운 마음에 에어컨을 끄고 창문을 여는 가게도 여럿 보이고 있다. 이에 흐르는 땀으로 인한 냄새를 없애고 산뜻한 향기를 위한 향수 제품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향수 브랜드들은 여름과 같이 더운 날에 사용하기 좋은 향기를 갖고 있는 향수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다.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향수 브랜드 선택을 돕기 위해 향수 브랜드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8월 19일에서 8월 20일 이틀간 진행됐다. 2020년
2020.08.23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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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명실상부 ‘치킨공화국’이다. 치킨은 오픈서베이 설문조사 결과 2019년 기준 배달음식 인기순위 1위에 자리매김했으며,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의 빅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배달 앱 이용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배달음식으로 치킨이 손꼽히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치킨 프랜차이즈 ‘BHC 치킨’이 올해 7월 복날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힌 바와 같이, 전통적으로 삼계탕 섭취가 주를 이루었던 복날 또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치킨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이처럼 치킨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의 치킨 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치킨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08.23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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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생수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수돗물 유충 사태 등 사회적인 이슈들에 직면하여 특수 효과를 누리고 있다. 깨끗한 물을 마시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언택트 문화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것이다. 생수업계에 따르면 실제로 생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 그 예로 광동제약에서 판매하는 삼다수의 매출이 2주 만에 61%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또한 소셜커머스를 통한 생수 구입 문화가 점차 정착함에 따라, 각 유통 업체는 자체 브랜드 생수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1인 가구를 포함한 여러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익숙하지 않던 이러한 문화가 발달하면서 생수 시장에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사용되었고, 비교적 젊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2020.08.22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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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는 우리와 뗄 수 없는 공간이다. 단순히 커피만을 마시는 곳을 넘어 공부하거나 업무를 보기도 하는 생활 문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2018년 기준 프랜차이즈 카페 매장 수는 1만5000개로 외식 업종 중 한식과 치킨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매장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카페가 없는 거리가 드물 정도가 되었다.이에 소비자 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의 프랜차이즈 카페 선택을 돕기 위해 프랜차이즈 카페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됐다. 2020년 소비자 평가 프랜차이즈 카페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로는 ▲스타벅스(㈜스타벅스코리아), ▲빽다
2020.07.19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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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초 주세법 개정으로 종량세가 도입된 이후 수입맥주 시장은 크게 요동쳤다. 국산 수제맥주에 대한 세금이 큰 폭으로 줄어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편의점에서 ‘4캔 1만원’ 마케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국내 주류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주류 출고액 규모는 지난 2015년 9조3,616억원에서, 2018년 9조394억원으로 3000억원 가량 줄었으며, 맥주 출고량 규모는 지난 4년간 206만㎘에서 174만㎘로 약 15%가 감소했다.이처럼 전체 맥주 시장의 판도가 급변하는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수입맥주 부분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됐다.20
2020.07.19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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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은 그야말로 맥주의 계절이다. 피서를 떠나서 먹는 맥주 한 잔, 혹은 야외 테라스에서 마시는 맥주 한 캔이 허락되는 계절이다. 이렇듯 사람들은 저마다의 이유를 갖고 맥주를 마시며, 또한 각자가 선호하는 맥주가 다르다.한편, 최근 맥주 시장은 ‘일본산 불매 운동’과 ‘코로나 19 사태’ 등 여러 가지 사회적인 문제를 거치면서 변동을 보이고 있다. 일본산 맥주를 선호하던 소비자들이 ‘아사히’나 ‘삿포로’ 맥주 등을 불호하기 시작했으며, 맥주를 가볍게 마시고 싶은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발포주나 저도수 맥주 등이 출시되기 시작했다.주목해야 할 점은 국산 맥주의 성장 폭이다. 이러한 변화를 틈타 수제 맥주, 발포주 등의 신제품 출시에 주력한 것이 원인이다. 이렇듯 국내 맥주의 선택 폭이 넓어지면서,
2020.07.18 16:19